본문 바로가기

ONEPIECE/정리

원피스 명검 정리 및 분석(2019.04.13 업데이트)

명검이란?!

이외에 양검 밑 등급인 예검, 이외 나머지는 일반으로 분류된다.

최상명검

원피스계에서 명공들이 만든 무기중 가장 최상급인 최상명검은 현재 12자루중 2자루만 공개되었다.

흑도 요루

현 세계최강의 대검호 '쥬라큘 미호크' 가 지닌 검.

'요루'는 밤을 뜻한다.

십자가모양의 대검이며 그 칠흑의 검은 흔들림이나 중화처치

세계최강의 검사에게 어울리는 명도.

그 무게는 무려 20kg가 넘는다고 한다.

발라티에에서 조로와의 대결에서 '비격'이란 기술을 썻다

초대 귀철

귀철일파가 만든 최상명검 중 하나인 초대귀철!

오로성 중 하나인 간디닮은 남자가 지닌 칼의 코등이부분이 거의 일치해

현재로선 제일 유력하다고 전해진다.

명검

총 21자루. 최상명검보다 한단계 낮은 등급. 대명검이라고도 불리우고, 간혹 명도라고도 불리우는 검들이 등장하는데 그 등급이 매우 불확실하다. 하지만 넣어는 보겠다.

화도일문자

조로의 소꿉친구 故쿠이나의 유품! 고로 조로가 매우 아끼는 검

타시기가 1천만엔정도의 가치가 있다고 떠들어댄 그 칼이다.

검이 매우 딴딴하며 '사자의 노래'를 사용할때마다 이 검을 쓴다

흑도 슈스이

조로가 원래 사용하던 검 중 하나인 '유바시리'가 파손되고 나서 스릴러 바크에서 새롭게 손에 넣은 검.

와노쿠니의 대검호 류마가 용을 벨 때 쓴 검 이라고 전해진다. 용이 밟아도 굽지않는게 특징!

해서 조로가 수련을 통해 2년후 일도류기술을 쓸때 슈스이를 주로 쓰게된다.

2대 귀철

우측 사진출처: 모찌님 블로그

드디어 오늘자(2018.07.20) 네타에서 등장!

손잡이와 칼집이 보라색이다.

듀란달

백마의 캐번디시가 사용하는 '세계 굴지의 명도' 듀란달.

유럽 스페인쪽에 레이피어모양의 양날검이다.

딱히 정확한등급은 없으나 굴지의 명도라기에 명검에 넣었다.

고작 루키가 미호크와 오로성과 마찬가지 최상명검을 갖고있을거같진 않다.,

오우토우 & 코가라시

금사자 시키가 가지고 있는 명검! 임펠다운 탈옥후 자신의 양발을 절단하고 칼을 꽂았다.

프레첼

소지자는 3장성중 하나인 샬롯 크래커! 딱히 등급판정은 없다!

허나 크래커가 지입으로 '세상에 둘도 없는 명검'이라고 했다.

그래서 넣어봤다.

콘피라

소지자는 츠루의 여동생격인 '모모우사기'!

원피스 극장판 '골드'에서 나오고 최근 907화에서 등장했다.

원피스777권에서 그의 검 '콘피라'가 명검임을 판정받았따

시라우오

빅맘의 3번째 딸인 "귀부인" 샬롯 아망드가 사용하는 검이다

코등이가 물고기모양의 귀여운 외형.

명도라 일컫길래 일단 넣어봤으나, 등급판정은 아직나오지 않았다

라이우(뇌우雷雨)

최근 비브르카드 5탄 설정집에서 공개됬다.

적도인줄 알았건만 왠 번개연상?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양검

원피스 명검계에서 3번째등급, 하지만 나온수는 그리 많진 않다.

유바시리

로그타운 무기상점주인 잇폰마츠한테 받은 양검!

조로가 위스키피크에서 싸우면서 가볍고 베기 좋단 평을 들었다.

하지만

애니에스로비에서 만난 녹녹열매 능력자 '슈'에게 유바시리는 파손당하고 만다.

사실상 양검은 50자루에서 49자루가 된 셈이다.

카슈

타시기가 Mr.11을 붙잡고 빼앗은 검!

코등이가 매우 평범하다.

예검

양검 밑등급에 검,창등을 말한다. 일반검보다는 좋은편에 속한다.

3대 귀철

조로가 로그타운에서 득템한 귀철 일파가 만든 3대 귀철!

검 날에 물결무늬로 장식되있어 살벌한 느낌을 준다.

조로가 '아수라일무은'을 쓰는데 영향을 준 칼이기도 하다

출처: 필자집에 고이 모셔둔 원피스 YELLOW

귀철일파가 만들었다하여 적어도 양검인줄 알았더만 예검이라 하더이다.

시구레

타시기가 자주 애용하는 검! 디자인이 이쁠수록 급은 떨어지는거 같다.

Mr.11한테 카슈 뺏었으면 카슈쓰지, 끝까지 시구레 쓴다.

일반등급(잡검)

말그대로 일반 엑스트라들이 드는검을 주로말한다.

간혹 디자인이 이뻐 명검쪽에 속한다고 착각할 검들이 좀 보인다.

요검 키코쿠

많은 분들이 명검일거라 추측하던 로우의 칼! 디자인도 매우이뻐

검 중에서 손에 꼽을정도. 허나 잡검이라고 하더이다..

명검일거?! 같은 명검!

샹크스의 '그리폰'

과거 미호크와 명색이 라이벌인데 잡검 쓸거같진 않다

한냐발의 '나기가타 캣츠이'

화(花)검의 비스타의 '쌍검'

검사출신이 짭을 들고댕길리가 없다.

흰수염의 '언월도'

'912화' 네타본에서 검,'창'이라 일컬었다.

사황이 잡템 들고다닐리가....

前 로저해적단 부선장 '명왕' 실버즈 레일리의 검

처음 키자루와 전투에서 꺼낸 검은 장도 급 처럼 매우 길다.

헌데 루피&징베와 함께 마린포드로 쳐들어왔을때의 검은 짧고 날의 모양도 다르다.

2년후의 검은 확실히 다르다....삼도류인가..

2년전 미호크의 검술을 흉내냈던 비비왕의 검!

미호크의 흑도 요루와는 반대로 백색을 띄고있다.

'요루'란 일본어로 '밤'을 뜻한다.

그렇다면 이 검의 이름은 '백(白)도 히루'가 아닐까??

'히루'란 일본어로 '낮'을 뜻한다.